ㄴ호주생활영어

영어 전화 통화 중 상대방의 말을 못 알아 들었을 때 쓸 수 있는 공손한 영어표현! 방금 하신 말을 이메일이나 문자로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nabi2030 2021. 11. 18. 12:52
728x90

 

 

안녕하세요 !

오늘은 너무 간단하지만 일상생활에서 흔하게 겪을 수 있는 대화불통 ! 소통불가 상황........ㅋㅋㅋ에 대해서 대처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설명해보려하는데요 !

영어권국가 특히 호주에서 사는 저는 호주특유의 억양이나 말투 때문에인지 못 알아듣는경우가 더 많은것 같아요

특히 그냥 호주말도 어렵지만 표준어가 아닌 사투리가 있는 어르신들과 통화할때는 더욱더 그렇답니다!

그럴 때 우리는 어떤 표현을 써야 버릇없지않고 공손하게 상대방에게 한번 더 설명해달라고 말할수 있을까요?!

소통이 되지 않아 못알아들었을 때 hi? pardon ? pardon me? 등의 간단하고 캐쥬얼한 표현이 있지만 직장인들이 쓰기에는 너무 캐쥬얼하고 저 표현들은 친구들에게 쓰는 게 더 맞는 것 같아요 ! 뭐라고? 뭐랬어? 이런느낌이니까요!

 

 

 

아래에 표현 중에 맘에 드는 것 몇가지만 달달달 외워보아요~~~

 

Can you say that again? 다시 말해줄래요?

Can you repeat what you just said? 방금 한 말 다시 해줄 수있어요?

Sorry, I didn't hear what you said. 죄송하지만 당신이 방금 말한거 못들었어요

Can you speak a little slower? 조금 천천히 말해줄래요? 

I'm not very good at English, so could you speak slowly?
영어가 유창하지않아서 그런데 천천히 말해주시겠어요?

I heard what you said, but I didn't understand some (of the) words 
말씀하신거 들었는데 몇몇 단어는 이해못했어요 

I heard what you said, but I didn't understand everything.
당신이 말씀하신거 듣긴했는데 전부 다 이해는 못했어요 

I'm not sure If I understand you correctly. Could you repeat what you said? 
제가 제대로 이해했는지 자신이 없어서그런데 방금하신 말씀 다시 한번 말해주실래요? 

I'm sorry. This is a terrible connection. Could you please send me an email instead?
My email address is abc@gmail.com 

죄송한데 전화 연결상태가 좋지 않아요 이메일로 보내주시겠어요? 제 이메일주소는 abc@gmail.com입니다 

( 이 표현은 제가 자주 써먹는 표현입니다 ...ㅋㅋㅋ전화 연결상태가 아주좋더라도 연기를 하면서 안들리는 척을 하고 메일주소를 냅다 불러줘버려요 !ㅋㅋㅋ문서로 도착한 것들이 더 정확하기도 하고 기록으로도 남으니 확실하다는 생각에 업무중에는 이 표현을 가장 많이 쓴답니다ㅋㅋㅋ어쩌면 다른 회사에서 생각하길 제가 다니고있는 회사는 전화를 할 때 마다 항상 연결이 안 좋은것 같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도 확실한 게 좋으니까~~저는 앞으로도 이표현을 계속 쓸 예정입니다. 목소리연기력(?)도 점점 발전하는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ould you please send the info through email?
이메일로 정보 전달해주실 수 있을까요? 

Would you send me the invoice by email? 
이메일로 인보이스 보내주실래요? 

 

 

 

 

 

 

아래 링크 포스팅에서는 오늘 내용과 비슷한 내용인데 전화통화에 관련된 표현을 더 볼 수 있어요 

영어 전화하기 전에 반드시 외워두세요 ! 상대방 얘기를 잘 듣지 못했을 여러가지 상황에 대비해

두고두고 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문장 4가지입니다. (이것만 있어도 든든해요 여러분~~) ㅋㅋㅋㅋ

https://lifedairy2030.tistory.com/155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