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호주생활영어

[무역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05.비즈니스 영어 다양한 감사표현 10가지

nabi2030 2021. 9. 20. 09:18
728x90

감사함을 표현할 때 단순하게 Thank you 말고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겠죠?

특히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을 쓸 때 아주 기본적이지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상황에 맞춰 쓰는 표현들을 정리해볼게요 !

 

 

 

1. 먼저 고객이나 거래처와 같은 곳에서 제품, 서비스 , 금액, 회사 등에 대한 문의나 제안이 들어왔을 때 첫 답변으로 보내기 좋은 표현입니다.  

 

▶ Thank you for contacting us (about/regarding our products and prices).
저희에게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제품과 가격에 대해)

 

 

 

 

2. 우리가 문의 메일을 상대에게 보냈을 때 빠른 시간안에 답변이 왔다면, 감사의 인사를 표현할 수 있겠죠? 그럴 때 메일의 첫 문장으로 보내기 좋은 표현입니다

 

▶ Thank you for your prompt reply. 
    빠른 회신 감사합니다. 
▶ Thank you for geeting back to me. / Thank you for your reply. ( 답변은 왔지만 빠르게 오진 않았을 경우)
    회신 감사합니다

 

 

 

 

 

 

3. 상대가 우리가 한 질문에 대해 성심성의껏 답해주고 정보를 주었을 때 감사함을 표현하는 문장 입니다.

 

▶ Thank you the information ( about/regarding your current pricing and products ) .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현재 가격과 제품에 대해서)  

 

 

 

 

 

 

 

4. 업무 협조를 잘해주었을 때 감사의 표현을 하는 문장입니다.

 

▶ Thank you for all your assistnace. 
    당신의 협조에 감사합니다
▶ Thank you for your help in resolving the problem.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셔 감사합니다

 

 

 

 

 

 

5. 거래처로부터 업무에 관해 염려 또는 걱정하는 내용의 메일을 받았을 경우에도 상대에게 감사의 인사를 해주세요

 

▶ Thank you for your concerns. / Thank you for your feedback. 
당신의 진심어린 걱정 감사합니다. 피드백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 의미가 되겠죠?

 

 

 

 

 

6. 협조에 감사합니다/ 협조에 대해 미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와 같이 어떤 회의 안건이나 상대의 동의가 필요할 때 

 

▶ Thank you for your kind cooperation. / Thank you in advance for your cooperation.
   당신의 협조에 감사합니다/ 협조에 대해 미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in advance ; 사전에 

 

 

 

 

 

7.상대방에게 관심을 가져달라고 할 때 / 상대방이 내 메일을 받은 후 어떤 액션을 취하길 바랄 때 이 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관심가지고 협조부탁드립니다 라는 의미를 내포한 표현입니다. 

 

▶ Thank you for your attention to this matter. 
 이 문제/안건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8. 우리쪽에서 뭔가 상대에게 요구하는 걸 들어주지 못했을 때나 실수를 했을 때 상대방에게 신세를 지게 하는 일에 대해서 사전에 미리 ! 감사하다고 표현하는 내용입니다. 메일의 내용을 이해해달라는 뜻이 절대 아닙니다~

당신이 내키지않겠지만 이해해줄거라 믿습니다. 이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느낌

 

▶ Thank you for your understanding.
당신의 이해에 감사드립니다. 

 

 

 

 

 

9. 상대가 내 제안을 깊이 생각해주길 바랄 때 고려 해달라고 부탁하고 싶을 때 / 채용공고나 사업제안 등 우리에게 이익이나 기회를 달라고 할 때 쓰이는 표현입니다

 

▶ Thank you for consideration.
고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협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0. 이메일에서 감사의 표현을 강조하고 싶을 때 간단한 감사표현 뒤 마지막에 한번 더 쓰는 표현입니다.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건에 대한 #$%%^&*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당신의 모든 협조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이런 느낌으로 쓰일 때 쓰는 문장입니다. 따라서 마지막에 한번 넣어주세요

 

▶ Thank you again for everything you've done. 
당신이 해준 모든것들에 대해 감사합니다. 

 

 

비즈니스 이메일에서 감사표현 하는 법 이제 어렵지 않죠?!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