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일상생활꿀팁

답답하고, 화가 날 때 화를 다스리는 효과적이고 구체적인 방법

nabi2030 2024. 4. 7. 23:37
728x90

오늘은 [화가 날 때 화를 다스리는 구체적인 방법] 에 대해 적어보려한다.

왜냐하면 내가 지금 굉장히 화가 났기 때문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났을때대처법#감정다스리는법#감정다스리기#명상#일기글쓰기#답답할때#화가날때#스트레스받을때대처방법

 

 

 

 

나이가 들수록, 화를 다스리는 방법을 알아야할 것 같지만 여전히 화가나면 어떻게 처리해야할 지 모르겠다.

나는 다혈질이고, 욱하는 성격이 있다.

어떨 때 화가 나는지 생각해보면 억울한 경우, 바보같은 내 실수, 또는 섭섭함에서도 화가 나더라.

하지만 특히, 반복된 무언가. 상대의 반복 된 잘못? 내가 이미 말했는데도 불구하고, 또다시 같은 상황으로 나를 화나게 만든다면 처음은 넘어가도 두번, 세번째는 화가 나는 것을 제어하기가 힘들어진다. 

이 사람은 왜 내말을 귀 기울이지 않는거지? 내가 말하는 것이 효과가 없나?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는것인가?

내가 지난번에도 말했는데 왜 고쳐지지 않지? 

(이렇게 적다보니 내가 상대보다 윗사람 이라 생각하기에 이런 종류의 화가 나는 것 같기도하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화가 나는것도 수많은 내가 가진 감정중에 하나의 감정일뿐이다.

모든감정은 빠르게 지나간다. 기쁨도 슬픔도 순간 일 뿐, 빈도가 여러번 자주 찾아올 순 있어도 그 감정이 내 하루를 내 일주일을 내 일년을 모두 차지하고 있지는 않는다.

화도 마찬가지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면, 빠르게 지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보편적으로 온라인에 떠돌아다니는 화가 날 때 화를 다스리는 구체적인 방법에는 이런것들이 있다.

 

  1. 깊게 숨 쉬기와 명상: 깊게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걸 몇 분간 반복해봐. 명상에 집중하면 몸과 마음의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이 되니까.
  2. 감정을 표현하기: 솔직한 대화나 글쓰기로 감정을 표현해봐. 문제를 해결하거나 상황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거야.
  3. 일기 쓰기: 화가 날 때 일기에 감정을 적어보는 거야. 감정을 글로 표현하면 마음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어.
  4. 운동: 몸을 활동시키면서 감정을 해소해봐. 운동은 스트레스를 낮추고 감정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돼!
  5. 재미있는 것을 하기: 취미나 즐거운 활동을 찾아봐. 책 읽기나 음악 듣기 등 마음을 달래는 걸 선택해보면 좋을 거야.
  6. 온전히 집중하기: 현재의 순간에 집중해봐. 차 한 잔 마시며 차의 향을 맡거나, 창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를 마음껏 들이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야.
  7. 자기관리 활동: 목욕을 하거나 따뜻한 차를 마시는 등 자기 자신을 달래는 활동을 즐겨봐. 이런 걸 통해 마음을 힐링시킬 수 있어!

 

하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찾는 것이니 여러 방법을 시도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자

 

나는 이중에서 솔직한 대화나 글쓰기 또는 일기쓰기 를 많이 하는 것 같은데

솔직한 대화를 하려고하다가 오히려 화가날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오늘은 이렇게 글쓰기를 하며 화를 다스리고 있는중이다.

 

 

 

 

 

 

 

 

 

 

하지만 아직도 으........여전히 부들부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