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 포스팅에서 Snowys 에서 제가 주문한 coleman 캠핑용품이 데미지 있는 채로 왔던 거..기억하시죠?
안 보신 분들이 있다면 확인해주세요 T_T
https://lifedairy2030.tistory.com/420
그 후 불량제품에 대한 컴플레인을 하기 위해 이메일을 보냈습니다.
snowys 고객센터는 전화와 이메일로 운영되고 있는데 전화는 SA주 시간에 맞춰서 해야하나봐요.
하지만 이런 컴플레인은 *기록으로 증거를 남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메일로 보냅니다.
컴플레인 이메일은 간단하게 내용증명 할 사실과 내가 요구하는 것을 적으면 됩니다.
구구절절 내 기분나쁜 점과 감정적인 것들을 적을 필요없어요
내 주문번호는 #
내가 주문한 제품명 ~~~
어떠한 불량 상태로 왔다
그래서 너가 새로 보내주겠어? 그게 안된다면 부러진 제품에 대해 부분환불 가능해?
빠른 답장 부탁해
Dear,
My order number is #______
I ordered ______from your website and I received it today.
But, I found lots of damages and products delivered as broken. [ attached files ]
Could you please send me another one? If resending is impossible, can I get a partial refund for broken one?
Prompt process would be appreciated as the item is needed urgently.
/ 사진첨부 /
Thanks
본인이름,
이렇게 컴플레인 메일은 보내놓은 상태구요.
온라인에서 주문한 제품이 불량이나 데미지가 있어서 교환, 부분환불, 컴플레인 등을 해야 할 경우에는 제가 사용한 영어이메일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제품을 아예 사용하지 못할정도로 데미지가 있다면 전체 환불을 요청할수도 있겠지만
무리하게 전체 환불은 요청을 하면 오히려 튕길 수 있으니 적절한 선에서 부분환불해줄 수 있냐고 하는 게 좋아요.
또 메일을 적을 때 내가 기분나쁘다고 무례하게 적지말고 감정을 뺀 상태에서 상황을 설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게 빠른 해결 방법 중 하나입니다.
참고하시라고 아래에 예시 더 보여드릴게요
[파손된상품 제품 새상품 교환, 환불, 부분환불 요청 영어 이메일]
1. 부분환불요청
Dear customer service,
My order #주문번호 placed on 주문날짜.
_ 날짜에 주문한 _주문번호 입니다.
I received wrong/ damaged item, but I prefer to keep the item.
잘못 된 / 파손 된 상품을 받았지만 그냥 물건을 갖고 싶습니다.
If possbile, I'd like to partial refund for the item.
가능하다면, 물건에 대한 부분 환불을 받고 싶습니다.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답장 기다리겠습니다
Thanks
작성자이름,
2. 결함이 있는 파손된 상품을 새상품으로 교환요청 시
Dear customer service,
Hi, I'm contacting you regarding my order #주문 번호
안녕하세요 주문번호# 관련해서 연락드립니다.
I have received above order but there is a problem.
주문한 물건을 받았으나 문제가 있습니다.
The “제품명” [ arrived damaged. / is defective.]
이 제품이 파손되어 왔어요/ 결함이 있네요.
I have attached images of this problem for you to inspect.
문제 확인을 위해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I will definitely need to have it exchanged for a new one. / I would like to get a refund.
상품을 반품 후 새 상품으로 교환받고 싶습니다.
Please look into this problem and help me resolve this issue.
문제 확인 후 해결방안을 알려주세요.
Thank you.
감사합니다.
3. 주문한 상품이 잘못 배송 되었을 때 또는 파손된 상품일 때 반품 후 새상품 교환 요청 시
Dear customer service,
My order #주문번호 placed on 주문날짜.
_ 날짜에 주문한 _주문번호 입니다.
I received wrong item.
저는 제가 주문했던 아이템이 아닌 다른 상품을 받았어요.
( 혹은 파손된 상품일 경우 아래참고 )
I received damaged item, it's 제품명
저는 파손된 상품을 받았어요. 제품명은 _ 입니다.
I'd like to return damaged item and [ get a refund/ exchange it ]
손상된 제품을 반품하고 [ 환불 / 다시 새상품교환 ] 하고 싶어요.
Please send me prepaid return label via email.
이메일로 리턴 라벨을 보내주세요.
* 리턴라벨 받으면 프린트해서 우체국가서 반송시키면 됩니다.
Thanks
이름,
답장오면 다시 업로드 할게요 ~~
다음 편에서 봐요 see y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