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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비즈니스 영어 이메일] 업무 시 빈번하게 사용되는 영어E-mail 관련 표현 예시 BEST (상대에게 이메일 답변요청,이메일 주소 묻기,영어이메일 처음 인사말,서두,첨부파일,끝맺음 마무리 등)

nabi2030 2022. 5. 6.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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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이메일예시#비즈니스영어이메일#영어EMAIL

 

 

오늘은 영어 이메일 관련하여, 빈번하게 쓰이고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서의 표현을 알아볼게요 !

 

업무를 하다보면, 상대의 연락처 혹은 이메일을 받아야할 경우가 있는데요.

물론 전화대화로 혹은 대화로 이야기를 할 수 있지만, 서신으로 대화기록을 남겨야 더 확실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나중에 근거 자료 증빙이 되기도하고, 확실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기에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1. 상대에게 이메일 주소를 물어 볼 경우에 쓰이는 영어

 

 

Do you have an Email address(account?) ? 이메일주소 있으신가요?

 

What's your Email address? 이메일 주소가 어떻게 되세요?

 

(May I / Can I )have your email address? 이메일 주소 알려주실래요?

 

Let me know your email address. 이메일 주소 알려주세요

 

내 이메일을 말할 경우에는  My email address is abc@gmail.com 

 

ㄴ 이 경우 우리가 흔히 골뱅이라고 표현하는 @는 at[앳]으로 발음하면 됩니다. 

     또,  _ 는 under bar 가 아닌 underSCORE [언더 스코어]라고 표현합니다.

 

 

 

 

 

 

 

2. 영어 이메일을 처음 쓸 때 (~누구에게 ~님께 )서두에 쓰이는 표현

 

 

a. 상대가 누군지 정확히 모를 경우에는 이렇게 씁니다.

 

 

To Sir or Madam, 

To whom it may concern,

 

 

b. 또한 예의를 갖춰 Dear 를 붙이는 게 좋습니다. 

 

Dear Mr 상대의 성 (SUR NAME) Dear Mr Park, ( 남성분이지만 혼인여부를 모를 때)

Dear Mrs Park, (기혼 남성일 때 ) 

Dear Miss Park, ( 미혼 여성일 때 )

Dear Ms Park,( 여성분이지만 혼인여부를 모를 때 ) 

 

 

 

 

 

3. 영어 이메일 첫 문장 /처음인사 시작할 때 쓰이는 표현

 

 

Hi, Good day ! 좋은 하루 입니다 

How are you? 잘 지내세요?

How are you doing? 잘 지내세요?

How have you been? 잘 지내고 계신가요?

Hope you are doing well. 잘 지내고 계시길 바랍니다.

Hope everything is good. 모든 일이 잘 되길 바랍니다.

 

 

 

 

 

 

 

4. 자주 사용되는 이메일 영어문장

 

.메일을 줘서 감사하다는 인사를 하고 시작 

 

Thank you for your email. 이메일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대가 우리 회사 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줬을 때 

 

We appreciate your interest. 당신의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We appreciate your offer. 당신의 제안을 감사합니다.

 

 

 

이메일 본문 (본론) 내용을 시작할 때 메일을 쓰는 목적을 밝히기

I am writing to 동사원형 ~

 

I am writing to confirm our schedule. 스케줄 확인을 위해 이메일을 보냅니다.

 

I am writing because ~

 

I am writing to ask a favor. 부탁 드릴 게 있어서 이렇게 메일 보냅니다.

 

 

 

부탁 혹은 제안 할 때 격식체로 메일을 작성하기 때문에

 ‘I want to 보다는 ' ‘Could you~’, ‘I would like’ 혹은 ‘I’d like’의 표현을 사용해주세요.

 

Could you send me an estimate? 견적서를 보내주시겠어요?

I would like to receive reply by noon. 오늘 12시(정오)까지 답장 보내주세요. 

I'd like to send you our product list.  저희 제품 리스트를 좀 보내드리고 싶어요. 

 

 

첨부하는 파일이 있을 경우 

 

I'm attaching our business plan. 우리 사업계획안 첨부를 합니다.

I'm attaching our order. 저희 주문 내역을 첨부합니다.

Please see the attached the invoice. 첨부된 인보이스 파일을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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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메일 답변 요청하기 

 

상대에게 이메일을 요청할 때나 전화 통화 중에 내용을 이메일로 받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mail’ 은 이메일이란 그 자체만으로 동사로 쓰일 수 있기 때문에 다른 동사를 붙이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답니다. 

 

Please Email (to) me. 저에게 이메일 보내주세요.

Can you email it to me? 저에게 이메일로 내용 보내 주실 수 있어요?

You can send it to my Email address. 제 이메일로 내용 보내주세요.

I haven't received your Email. 저는 당신이 보낸 이메일을 아직 받지 못했어요.

Please reply to my email. 메일로 답변을 주세요.

 

 

 

 

 

6. 비즈니스 메일 마무리

 

영어 메일의 맺음말로 많이 쓰이는 표현을 알려드립니다.

 

 

If you have any questions,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us. 

다른 질문 있으시면, 주저하지 말고 연락 주세요.

(=Please feel free to contact me if you have any questions.)

 

I'm looking forward to hearing from you.  

당신의 연락 기다리겠습니다 / 회신 기다리겠습니다

 

I'm looking forward to your reply. 답장 기대할게요. 기다릴게요 

Take care of yourself. 잘 지내세요.

 

Please keep me posted. 계속 연락 주세요.

(=Let’s keep in touch. Keep me informed. Keep me in the loop.)

 

 

마지막 끝인사 

 

Sincerely, 인사

Regards,

Best regards

- Kind regards,

Best wishes,

All the best,

 

Jen LEE (이름/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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