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여름 악세사리 금,은 악세사리와 같은 쥬얼리를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해요!
보통 여름엔 심플해보이고 시원해보이는 실버 귀걸이, 실버 목걸이, 실버 반지, 은팔찌를 많이 착용하는데,,,,여긴 겨울이지만 여름인 한국에 가기위해 몇년전에 착용했던 은제품 쥬얼리를 찾아보니 상태가 요지경....
뚜둥..! 빨간상자표시보면 녹슨거처럼 보이는게 굉장히 거슬리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심지어 저 사진들은 세척중에 찍은거라 그나마 나아요.
제가 포스팅 할 생각 못하고 너무 심각했던 before 사진을 찍지 못했는데 어쩌면 이 글을 보시는분들을 위해 다행일지도..
아무튼 은, 금 세척은 2단계에 걸쳐서 해주시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금은세정제 = 금은세척제 = 쥬얼리클리너 에 담궜다가 닦아내고
2. 중성세제에 담궜다가 흐르는물에 씻어내고 쥬얼리 닦는 폴리싱천으로 닦아준다.
네이버쇼핑에서 " 금은세척제" 라고 검색해주시면 이렇게나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뜬답니다.
오프라인매장은 쥬얼리샵이나 다이소 같은곳에도 판다고해요~
저도 저렇게 생긴 액체를 3000원정도 주고 구매해왔었는데, 이번에 유용하게 썼답니다.
세척제가 너무 강해서 손에닿으면 피부가 상할수도 있으니 꼭 나무젓가락이나 집게를 이용해서 사용해주세요!
[ 은,금 주얼리 세척방법 ]
1. 금은세정제 ( = 금은세척제 = 쥬얼리클리너 ) 액체를 안 쓰는 통에
( 저는 햇반 먹고 씻어 놓은 통이 있어서 그걸로 썼어요 ) 부어놓고, 주얼리를 담궈주세요.
일정시간이 지나면 나무젓가락을 이용해서 꺼낸 후 닦아내주세요.
2. 중성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서 담군 후 흐르는 물에 씻어내고
악세사리를 살 때 받았던 폴리싱천이나, 닦아줄만한 천으로 물기를 꼼꼼히 제거 해주세요.
혹시 필요하시다면 온라인으로도 폴리싱천을 구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셔요 :)
그리고, 추후 보관은 이렇게 지퍼백에 담아두세요.
변색 방지를 위해서는 주얼리를 지퍼백에 넣어두는 게 좋다고 해요~!
오늘도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 see ya~씨야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