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호주 여행 혹은 호주에서 워홀, 유학을 마치고 한국에 들어갈 때 쇼핑을 하셨다면 꼭 돌려받으셔야 할
#TAX REFUND #택스리펀방법 #택스리펀주의사항
#시드니공항택스리펀장소 #TRS앱으로택스환급사전신청
등에 대해 같이 알아볼까요?
우리는 호주에서 물건을 구입 할 때 물건값의 10%의 GST 세금을 내게 되는데 이 구입한 물건을 호주 밖으로 들고 나가게 되면 지불했던 세금 GST를 환급을 받을 수 있어요. 이 제도를 TRS(Tourist refund scheme) 라고 한답니다.
우선, 택스리펀 가능한 조건에 대해 알아볼까요?
[ TRS 택스리펀 가능한 조건 ]
1. 출국 60일 이내 구입 물건.
출국하기 전 60일 안에 구입한 물건에만 해당됩니다.
2. 한 매장에서 최소 300불 이상 구입
ABN 사업장등록지 기준 한 매장에서 최소 300불 이상 구입 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혹시 영수증 상에 비과세 물품이 있으면 그 아이템 제외한 금액이 300불을 초과해야하니 부과세가 안붙은 물건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3. Tax invoice 여야 합니다. 보통 매장에서 물건 구입 후 세금환급받을 거라고 말하면 택스인보이스로 발행해줍니다.
그리고 공항에서 택스리펀 받을때 구매한 실제 물건,PDF파일이 아닌 실제 영수증 또는 택스 인보이스, 구매했을 때 사용한 신용카드를 들고 있어야합니다.
시드니 공항 가기전에 TRS 앱으로 사전등록하면 절차가 더 간단해지는데요 !
같이 TRS로 사전등록해볼까요?
TRS 어플로 TaxRefund 사전신청하는 법
1. 앱스토어에서 TRS 어플을 설치해준다.
2. 들어가서 스크롤 내린 후 맨 아래 ACCEPT 클릭
3. Step1 에 있는 Information 읽어주고 Step2 을 하나씩 작성해준다
4. My Travel Details 를 작성해준다.
5.My Invoices 에서 미리 상점에서 받아온 영수증들을 펼쳐놓고 봐가면서 작성하면된다.
6. My Payment Details 에는 어디로 환급받을 지 기입.
저는 호주 은행계좌로 받을 거라 클릭했더니 account name 이 떴는데요.
만약 한국에 사시는 분이라면 일반신용카드인 Credit card 으로 대부분 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신청 다 하셨다면, MY QR code 에서 QR코드가 생성된 걸 확인 할 수 있어요.
나중에 공항에서 TRS 심사받을 때 이 QR코드랑 여권, 인보이스를 보여주고 구매한 실물물건도 보여주고
안내해주는대로 따라하면 끝이예요 !
공항 에서 택스리펀 받는 절차 ( 주의사항 )
1. 공항에 도착 후 세금환급받을 물건과 영수증, 여권등은 작은 가방 = 기내용가방으로 반드시 미리 빼놔주세요!
참고로, 손에 들고 갈 수 없는 크고 무거운 물건, 액체류(화장품이나 와인) 등은 수하물로 보내기 전에 ABF 가셔서 미리확인 받으셔야해요
2. 항공사 데스크에서 체크인 및 수하물을 보내고, 시큐리티를 통과하여 면세구역에 가면
Heinemann Duty Free 가 있는데 천장 위에 적혀져있는 표시판에 TRS를 보고 10번 게이트를 찾아 따라가면 됩니다.
미리 꺼내놨던 상품실물, 여권, 영수증또는 인보이스, TRS앱에 만들어놓은 QR 코드를 보여주고
담당자가 다 확인 후 세금환급받을 카드를 물어보면 꺼내주면 끝 !
(물품 구입할 때 사용했던 카드가 굳이 아니어도 됨)
이렇게 미리 보고 잘 따라한다면 쇼핑 후 TAX REFUND 걱정없겠죠?
그럼 모두 유익하셨길 바라며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씨야씨야 SEEYA~!!